절전형 인버터 에어컨 언제 구입해야 쌀까?

 

 

에어컨 구입시기
에어컨 구입시기

 

더운 여름철 전기요금 절약을 위해 인버터 에어컨을 구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에어컨 언제 구입하면 쌀까요? 오늘은 에어컨 구입하는 시기 그리고 왜 인버터 에어컨을 구입해야 하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인버터 에어컨은 모터 속도를 단계별로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 기존 ON-OFF만(돌거나 안 돌거나) 되는 정속형 모터가 들어간 제품과 차이점입니다. 에어컨은 반드시 인버터형 에어컨을 구입해야 합니다.』

 

 

절전 필수 인버터 에어컨

 

에어컨 전기요금 아끼려면 "인버터형 에어컨"을 사야 합니다.
인버터는 벽걸이, 천정형, 스탠드형 모두 출시됩니다.

일반 에어컨과 절전형 에어컨을 사용함에 있어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전기요금이 30% 정도 절약 된다는 것입니다.


에어컨은 계절성 가전제품 이기 때문에 언제 구입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달라집니다. 특히 2월 이전에 에어컨을 구입하는 것은 삼가셔야 합니다. 신제품이 2월에 출시되기 때문입니다. 에어컨 언제 구입하면 저렴할지에 관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럭셔리 에어컨 구입 시기

 

에어컨을 구입하기 가장 적당한 시기는 바로 5월에서 7월 사이입니다. 일반적인 모델을 구입할 때 말이죠.

 

그러나 고급 모델인 럭셔리 모델 신제품을 구입할 때는 2월에서 5월 사이 신제품 출시 시점에 신제품 예약 할인 행사를 할 때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사은행사 그리고 가격행사까지 같이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일반 에어컨 구입 시기

 

일반적인 에어컨을 구입하는 시기는 여름철이 가장 구입하기 적합한 시기입니다. 럭셔리 모델 같은 경우 신제품 출시 시점에 구입을 하면 조금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지만, 일반 에어컨 같은 경우는 여름철 더위가 막 시작하기 시작할 때 에어컨을 구입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이유는 여름철에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에어컨 수요가 증가하면 판매를 많이 하려는 판매사들의 경쟁이 시작되면서 가격이 점점 싸지게 되는 것입니다.

 

에어컨 모델 중에서 주력으로 판매되는 모델 같은 경우 열대야가 시작되기 전 할인 행사를 할 때 가장 저렴하게 판매가 됩니다. 우리나라 열대야는 7월 중순에서 8월 중순까지 형성이 되는데 요즘은 지구온난화로 날씨가 더워지면서 그 시기가 점점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왜 인버터 에어컨이 절전형인가?

인버터 에어컨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에어컨을 작동시키는 모터 부분인데 이 버터 부분 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모터를 인버터 모터 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버터 에어컨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컨은 경우 on off만 되기 때문에 에어컨이 가동되거나 또는 가동이 되지 않거나 둘 중에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인버터 에어컨 출시로 모터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즉 1 단계에서 10 단계 정도까지 모터 속도를 원하는 데로 조절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현재 실내 온도에 맞게 모터가 단계별 알맞은 속도로 돌기 때문에 전전이 되는 것입니다.